비타민C의 면역 체계 결핍, 심혈관 질환, 눈 질환 및 피부 주름 등에 대한 보호 효과

비타민 C는 가장 효과적이고 대중에게 널리 퍼져있는 영양제입니다. 감기 치료제는 아니지만 면역 체계 결핍, 심혈관 질환, 눈 질환 및 피부 주름 등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어서 뭘 먹어야 할지 모를 때 비타민C만 드시는 분이 많습니다.

미시간 대학에서 연구하는 마크 모야드 박사가 

"비타민 C에 대해 더 많이 연구할수록 심혈관, 암, 뇌졸중, 눈 건강, 면역력 향상 및 수명 연장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건강을 보호하는 다양한 방법을 더 잘 이해하게 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AOR 비타민C 300캡슐, 4만원



비타민C를 먹으면 얻는 효과와 메가도스/리포솜 비타민C

스트레스 관리에 좋다

비타민 C 결핍은 스트레스 관련 질병과 연관이 있습니다. 특히 과도한 음주, 흡연, 또는 비만이 있는 사람들에서 비타민 C가 먼저 고갈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스트레스에 민감한 비타민 C 수준을 유지하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 상태의 좋은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감기 등을 예방하는 면역력 강화제

비타민 C는 감기의 치료제는 아니지만, 감기로 인한 더 심각한 합병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복용은 폐렴과 폐 감염과 같은 합병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뇌졸중 위험 낮추는 가능성

혈중 비타민 C 농도가 높은 사람들은 낮은 사람들에 비해 뇌졸중 위험이 낮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높은 혈중 비타민 C 수치를 가지며, 이는 뇌졸중 위험 감소와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피부 노화 예방 그리고 미백효과

비타민 C는 피부 노화와 관련하여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섭취량이 높은 여성들은 주름진 외모, 피부 건조 등의 피부 노화 증상이 낮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비타민 C를 피부에 직접 적용하는 치료가 주름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메가 도스에 관하여

비타민 영양제를 하루에 6개 먹으면 노화 예방도 되고 모든 잔병치레가 없어진다고 해서 유명해진 복용방법입니다.

외국사례에서 메가 도스가 좋다는 글에도 비타민C 최대 용량이 하루 2,000mg(2g)을 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 글에서 요로결석, 소화 문제, 철(Iron) 과다, 통풍 위험 같은 문제를 겪는다고 경고하였으며 한 노인이 3,000mg 정도밖에 섭취를 안 하는데도 메스꺼움과 불편함을 겪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1,000mg 이상 복용을 하면 흡수율이 50% 미만으로 떨어지고 정말로 고용량이 필요한 경우 특정 암 치료 때이며 이때도 전문의의 모니터링 하에 실시된다고 합니다. 장점보다 단점이 많은 비타민C 복용 방법이라는 게 중론 입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하루 6알 섭취 방법)는 과연 좋을까? (worry4hospital.com)


리포솜 비타민C

리포솜 비타민C는 지질 이중층으로 둘러싸인 미세한 물방울인 리포솜 안에 있어 체내 흡수율이 높습니다. 

일반적인 비타민C는 수용성인데 이 비타민은 지용성으로 바꿔 세포로 더 쉽게 운반됩니다. 우리 몸의 세포들은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물은 잘 섞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먹는 양에 비해 일부만 신체에 흡수됩니다.

비타민C가 좋다는건 아는데 리포솜(liposomal) 비타민C는 무엇? (worry4hospital.com)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