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에 일을 하면서 점심을 먹으러 나왔을 때 오전에 고생했으니까 밥 먹고 스타벅스 가서 내가 좋아하는 거 마셔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 많습니다.
아예 끊으라는 건 아니고 그래도 얼마나 많은 당류를 섭취하는지 알면 좋을 거 같아서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음료 10가지를 뽑아서 당류가 얼마나 들어있는지 조사해 봤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음료 | Starbucks Korea (스타벅스 공식홈페이지 참조)
당류가 많이 들어간 음료 TOP 10
스타벅스 당류 1위: 자바 칩 프라푸치노 (톨 사이즈, 354ml)
딱 봐도 설탕 많게 보이는데 역시나 42g의 당류가 들어있습니다. 포화지방이 9g 단백질이 6g 들어있습니다.
스타벅스 당류 2위: 돌체라떼 (톨 사이즈, 354ml)
시럽이 많이 들어가서 당류가 많을 거라고 예상됐지만 역시나 39g 당류가 들어있고 포화지방 2.6g, 단백질 12g 들어있습니다.
스타벅스 당류 4위: 돌체 콜드 브루 (톨 사이즈, 354ml)
돌체류 쌍두마차 돌체 콜드 브루도 상당량의 당류가 들어있습니다. 29g이며 포화지방 9g, 단백질 8g도 들어있습니다.
스타벅스 당류 5위: 바닐라 빈 라테 (톨 사이즈, 354ml)
바닐라 빈 시럽이 부드럽게 어우러진 카페 라테라 당류가 27g이 들어있고 포화지방 6g, 단백질 9g이 들어있습니다.
스타벅스 당류 6위: 스타벅스 카페모카 (톨 사이즈, 354ml)
모카를 만들 때 에스프레소, 우유, 밀크폼, 핫초코 가 들어가는데 밀크폼과 핫초코에 설탕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25g이 들어있습니다. 좋은 점을 찾자면 단백질도 10g 들어있네요
스타벅스 당류 7위: 망고 용과(드래곤후르츠)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
(톨 사이즈, 354ml)
과일이 들어간 음료는 무조건 당류가 있네요. 23g의 당류, 카페인 25mg이 있습니다.
스타벅스 당류 8위: 카라멜 마키아또 (톨 사이즈, 354ml)
향긋한 바닐라 시럽과 따뜻한 스팀 밀크 위에 풍성한 우유 거품을 얹고 점을 찍듯이 에스프레소를 부은 후 벌집 모양으로 카라멜 드리즐을 올린 달콤한 커피 음료는 당이 22g, 포화지방 5g, 단백질 8g이 들어있습니다.
스타벅스 당류 9위: 카페라테 (톨 사이즈, 354ml)
의외로 당류가 13g 들어있고 단백질도 10g 들어있습니다. 연도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스타벅스 전용 서울우유를 쓰는데, 여기에 당류가 있네요
스타벅스 당류 10위: 카푸치노 (톨 사이즈, 354ml)
우유와 에스프레소가 베이스긴한데 위에 밀크폼이 들어가서 약간의 설탕이 있습니다. 8g의 당류가 들어있고 포화지방 3g, 단백질은 6g 입니다.
어쩌다가 가끔 먹는 건 괜찮지만 매일 달고 살면 젊어도 당뇨병에 걸린다는 것은 이미 일반 상식이 되었습니다. 혹시 이 증상을 겪는다면 당이 들어간 음식, 음료를 끊고 관리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소변을 자주 봄 (평소와 마찬가지로 물을 마시는데 더 화장실을 자주 가는 경우)
먹을 게 많이 땡김, 뭐 운동을 하거나 일을 하지 않았는데 평소보다 밥을 더 먹고 싶음
살이 빠짐 (살이 빠졌다고 건강해지는 게 아닙니다.)
이 외에도 피로감을 느끼거나 시력이 나빠지거나 다리가 아픈 경우 피부가 건조해지고 계속 긁게 되는 경우에는 당뇨병 초기 증상이라고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읽어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