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타잔틴(Astaxanthin) 비타민C보다 6,000배 높은 항산화제

전례 없던 팬데믹을 겪고 바이오기술 또한 국가 안보에도 직결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얼마나 백신을 받느냐에 따라 대통령 혹은 정부의 능력이 평가되기도 하였지요. 많은 바이오 관련된 연구가 있는데 눈길을 끄는건 역시 '역노화'에 대한 것입니다. 

현 사회는 인구 고령화에 시달리면서 연금제도의 유지 비용만 올라가고 수급이 잘되지 않아서 기금 자체도 흔들리고있습니다. 또 한 많은 분들이 안 좋은 생활습관을 갖고있어 장기 요양병원에 가는 분이 많아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미국연구팀에서 23년 1월에서 에피지놈이 노화에 원인이며, 어떤 인자를 세포에 넣으면 노화된 세포가 다시 젊어진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앞으로 반 영생 혹은 100세까지 신체 전성기로 살다가 생을 마감하는 기적 같은? 일이 조만간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께서 그때까지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NMN (NMN에 자세한 설명 보러 가기)도 드시고 건강하게 살기위하여 운동도 열심히 하십니다. 다른 항산화 효과가 있는 영양제도 많지만 이번에는 아스타잔틴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스타잔틴
아스타잔틴(Astaxanthin)


아스타잔틴의 대표적인 효과는?


오늘은 다른 항노화에 효과적인 아스타잔틴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로티노이드와 함께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 중에 하나라고 알려졌으며 자글자글한 주름을 줄여주고 운동 후 회복시간을 당겨주고 근육손상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해산물중에는 속살이 주황빛을 띄는 게 많은데 아스타잔틴이 들어있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예를 들어 연어, 팝스타 혹은 크릴(작은 새우)에 들어있으며 건강한 시력, 뇌와 심장 건강, 남성 생식능력 증진 등 섭취하게 되면 이러한 장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천연 물질 중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노화를 촉진하는 '자유 라디칼'과 싸우는 능력은 비타민C보다 6,000배, E보다 550배, 베타 카로텐보다 40배 높다고 알려졌습니다. 또한, 염증치료에도 효과적이며 피부 상태를 좋게도 합니다. 



뇌 건강 향상


나이가 들면 알츠하이머나 파킨슨병과 같은 노화서 신경질환의 위험이 계속해서 증가합니다. 뇌에서 신경세포의 점진적인 손실 때문에 기억력 상실, 혼동, 떨림, 불안, 동요와 같은 증상을 수반합니다. 


 16년도 동물 연구에서 아스타잔틴을 쥐에게 투여했더니 쥐의 뇌에서 새로운 뇌세포의 생성되고 공간 기억력을 향상했습니다. 이외에도 야자유, 아보카도, 호두, 비트 등은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눈 피로에 좋다 


많은 임상시험 중에 가장 신뢰가 높은 효과는 눈과 관련된 효과입니다. 밤에 스마트폰을 불 끄고 몇 시간 동안 하느라고 눈에 피로가 쌓인 분들이 많은데 이게 심해지면 시력은 물론이고 눈에 고통, 두통, 목 어깨 팔 등의 마비 정신신경계 이상까지 발전할 수 있는 무서운 현상입니다. 


 한 연구에서 해당 증상을 겪는 13명에게 아스타잔틴을 4주 동안 섭취시킨 결과로 눈에 피로가 상당히 완화되었고 안구에 통증을 겪는 사람들도 증상이 완화됨을 느꼈습니다. 


게다가 운동능력에도 영향을 줘서 연어가 흐르는 강물을 거꾸로 거스를 때 이 아스타잔틴의 효과를 받습니다. 흔히 오래 달리거나 하면 젖산이 쌓여 급 피로함을 느끼는데 아스타잔틴은 이 젖산이 쌓이는 걸 막아줍니다. 

루테인에 대해 자세한 설명 보러가기


피부 건강에 도움


아스타잔틴은 피부미용과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이 보충제를 섭취하게 되면 외관이 개선되고 특정 피부질환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아시다시피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면 피부노화가 일어납니다. 그래서 화장품을 안 쓰시는 분들도 선크림은 필수로 바르며 야외에서 일하시는 분이 실내에서 일하시는 분보다 나이가 들어 보이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20대부터 50대까지 건강한 여성 30명에게 아스타잔틴 영양제를 8주 동안 섭취하게 하고 참가자의 주름상태를 전/후로 관찰했더니 8주 후 대다수 참가자의 주름이 유의미하게 줄어든 걸 확인하였습니다. 아쉽게도 눈꼬리의 주름은 개선되지 않았으나 전체적으로 개선된 피부상태를 보였습니다. 



삶에서 신체를 얼마나 건강하게 관리하느냐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단순히 노화가 진행 됐다는 말이 얼굴만 나이 들어 보이는 게 아니라 신체기능도 떨어져 소화도 안 되고 정신 상태도 게을러지고 무기력해지니 역노화 연구가 끝날 때까지 아스타잔틴을 드셔 보세요

댓글 쓰기

다음 이전